홈 - 온라인상담 - 상담하기

 신청일 2015-04-05  신청자 도정민  
 상담의(과) 이효근  

반갑습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만성두통에 시달려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깐 일자목이란걸 알고 한 3주전부터 목부분에 수건을 말아서 베고 잤는데, 좌우 높이가 맞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그담날부터 오른쪽 목이 너무나도 아프네요.

평소에도 간혹가다가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기존과 통증의 양상도 다르며 시간이 지나도 차도가 없는거 같습니다.

정확히 아픈부분은 귀의 가장 밖가부분에서 시작하여 귀의 끝 맨 아래로 한 2~3cm 내려온  부분을 누르면 엄청나게 아픔이 느껴집니다. 단순한 근육통인 아닌 온몸이 곤두설만큼 쭈빗쭈빗하게 설만큼 통증이 느껴지고 누르고 있을경우, 후두부 및 관자놀이까지 찌릿함과 함께  통증이 느껴질정도입니다.

그리고 고개를 반대쪽으로 돌리면 그쪽 부분이 무척땡기는거 같습니다. 현재 정형외과를 다니고 있는데 약물 및 물리치료만 하고 있는데 크게 호전이 없는거 같습니다.

만성두통때문에 힘들었는데, 병을  고칠려다가 병을 하나 더 얻은 격이 아닌지 걱정되네요

무슨연유인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상담 답변 내용

 답변일 2015-04-06 오전 10:11:43  상담의(과) 이효근  
 상담분야  

RE. 반갑습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수면시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 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의 근육긴장으로인한 통증은 물리치료로 잘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 낫지 않는 만성통증은 직접 주사로 이완시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눌러서 통증이 전달되는 것을 연관통이하고 하는데 이 부위 역시 물리치료로 호전이 없는 경우에는 주사로 신경치료합니다.

 

가까운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셔서 두통과 경추부위 통증에 대해 진찰 받으시고 치료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